동국대경주병원 힐링센터
 
 
 
동국대경주병원 건강증진센터   HOME Login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찾기 Sitemap
 
 

 
CUSTOMER CENTER
 
공지사항 HOME > 고객센터 > 공지사항
 
동국대학교 경주병원 국제 양·한방 의료관광 &힐링센터 건립 착공식
작성일 2011-12-28  조회   2349

 

동국대학교 경주병원(병원장 이경섭)은 ‘국제 양·한방 의료관광 및 힐링센터 착공식’을 가졌다.

동국대학교 경주병원 부지 내 조성되는 국제 양·한방 의료관광 및 힐링센터는 내외국인 대상 건강검진과 힐링을 위한 시설로, 부지면적 813.59㎡(246평)에 건축연면적 4,589.94㎡(1,389평)로 지하 1층, 지상 6층 철근콘크리트조 건물이며, 총 사업비 70억(도비 20억, 시비 20억, 병원 자체자금 30억)을 투입하여 2012년 12월말에 준공할 예정이다.

센터내 주요시설로는 지상 1층에 관계치유 및 통합기능의학 연구소와 연구시설이 들어선다. 2층에서 4층까지는 지역민의 건강증진과 외국인 의료관광객을 위한 건강증진센터로 운영하게 된다.5층과 6층은 힐링센터 공간으로 5층에는 현대의학의 장점과 과학적으로 검증된 대체보완요법을 이용하여 자연 치유능력을 최대한 이끌어 내는 새로운 치료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통합기능의학센터와 병원계 최초로 관계치유센터를 개설하고 세계적인 관계치유 전문가를 초빙하여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문제(이혼, 자살, 청소년 범죄, 스트레스 등)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고 공동체 회복을 위한 상담, 치료 및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6층은 기존의 피부관리실과 차별된 피부과 전문의가 직접 진단하고 치료를 병행하는 고품격 메디컬스킨케어실과 종합검진과 통합기능의학 검사를 통하여 개인별 건강과 체질에 맞는 식단을 제공하고 체험할 수 있는 힐링푸드 체험장 등을 개설할 계획이다.

국제 양·한방 의료관광 및 힐링센터는 지역민들에게 보다 쾌적한 공간에서 편리하고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게 할 뿐만 아니라, 경주를 찾는 외국인 의료관광 수요증가에 대비한 고부가 가치의 의료관광 산업을 지역의 성장 동력으로 육성하고 이를 통한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세계적인 문화유적지, KTX 개통 등의 잠재력을 활용하여 국내 병원 최초로 가족공동체 회복을 위한 심신 통합적 관계치유 프로그램 등 다양한 힐링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경주가 세계적인 힐링메카로서 도약할 수 있는 교두보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전망된다.

병원에서는 센터 건립과 더불어 방문객에게 주차편의를 제공하기 위하여 센터 인근에 약 200대 규모의 주차장을 조성할 계획이다.
 

 

목록
 
 
 
 
Quick Menu
 
찾아오시는 길
힐링센터 층별안내
불만및 고충처리
자료실
 
 
 
동국대경주병원 건강증진센터 로고 회원이용약관
동국대경주병원 하단주소